Get Even More Visitors To Your Blog, Upgrade To A Business Listing >>

통신요금연체조회 핸드폰요금미납 확인법


스마트폰 안쓰는 분들 이제 거의 없을텐데요. 예전 2G때보다 핸드폰 가격도 더 비싸고 요금제도 일반적으로 더 비싼걸 사용중이실겁니다. 저도 싼요금제를 쓴다고 쓰는데도 3만원은 넘더군요. 근데 이 핸드폰요금 연체를 별거 아닌걸로 생각하고 단기연체를 자주 하는 분들 많으신데요. 신용등급에 아주 치명적인 영향을 주는 것중에 하나가 바로 통신요금 연체입니다.


보통은 신용카드대금 미납이나 대출이자 미납 같은 것만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실제로 휴대폰요금연체로 인해서 신용등급이 많이 낮아지게 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통신요금연체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또 흔한 경우가 동생이라던지 가족 핸드폰을 내명의로 가입해줬는데 그 동생이 요금을 미납하고 군대에 가버렸다던지 별거 아닌 사소한 연체들로 인해서 신용등급에 치명적인 악영향을 받게 됩니다.

통신요금연체조회를 위해서는 우선 포털사이트에 '신용정보공동관리서비스'를 검색해서 결과에 나오는 사이트에 접속하면 됩니다.


그러면 첫페이지에 위와같이 나올텐데요. 본인신용정보 조회하기 메뉴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아이핀/범용인증서/신용카드/휴대전화 등의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해야합니다. 개인정보를 조회하는 것이니 당연한 것이겠죠?

인증을 하고 들어가면 위와같이 바로 연체내역과 금액을 볼수가 있는데요. 저는 내역이 없다고 나오는군요.


지금까지 통신요금연체조회 핸드폰요금미납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난 돈이 많아서 집살때 차살때 대출받을 일도 없다 라면 모르겠지만, 그게 아닌 이상 신용등급 관리는 정말 중요합니다. 의심되는 분들은 연체가 없는지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This post first appeared on Next Level, please read the originial post: here

Share the post

통신요금연체조회 핸드폰요금미납 확인법

×

Subscribe to Next Level

Get updates delivered right to your inbox!

Thank you for your subscripti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