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 Even More Visitors To Your Blog, Upgrade To A Business Listing >>

신용불량자 사업자등록 핵심정리


경기가 안좋고 저성장이 이어지다 보니 우리사회에 신용불량자분들이 상당히 많이 양산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예전엔 나이가 30대이상이 많았는데 요즘엔 학자금대출 등의 영향 때문인지 젋은 분들도 많은것 같습니다.

이러한 개인회생, 파산 등 신용불량자 신불자 분들중에 사업을 하려는 경우 궁금증이 바로 신용불량자도 가능한가? 라는 점일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용불량자 사업자등록 관련한 핵심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가능하다!' 입니다. 제 지인중 한명도 개인회생 인가후에 직장을 다니다가 퇴사하고 사업자등록 해서 지금 소소하게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세금 체납이 없는 분이라면, 국가 입장에서는 사업 소득에 따른 세금에다가 일자리 창출 등을 할수도 있기 때문에 꽤 관대한 편인데요. 하지만 신용불량자 사업자등록에는 유의해야 할 부분들도 있으니 아래 내용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나쁜 신용 때문에 통장 등 금융거래가 찜찜해서 가급적 신용이 좋은 사람의 명의로 사업자를 내고 싶다면 가족분으로 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수 있습니다.


2. 카드사와 가맹점 계약을 맺어야 하는 업종이라면 그 부분은 좀 어려울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에는 위에서 말한대로 명의를 가족분으로 해서 사업자 등록을 하시는게 좋을것으로 생각됩니다.


3. 만약, 압류 등의 문제발생 소지가 있을것 같다면 기존 통장 보다는 새로운 통장으로 개설하시되 시중 대형은행이 아닌 새마을금고나 저축은행 등의 금융기관에서 만드시는게 조금은 그런 부분에서 자유로울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구요.


4. 개인회생중인 분들도 인가결정 후에 매달 변제금을 잘 납입하고 있다면 문제없이 사업자등록 가능하십니다. 소득이 늘어났다고 해서 매달 내는 변제금이 늘어난다거나 회색이 중도에 기각되거나 하는 일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신용불량자 사업자등록에 관한 알아봤는데요. 결론은, 세금체납이 없고 카드사와 가맹 거래할 일이 없다면 본인 명의로도 충분히 가능하다 입니다. 그럼 다시 한번 힘내셔서 재기하시기 바랍니다.



This post first appeared on Next Level, please read the originial post: here

Share the post

신용불량자 사업자등록 핵심정리

×

Subscribe to Next Level

Get updates delivered right to your inbox!

Thank you for your subscripti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