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 Even More Visitors To Your Blog, Upgrade To A Business Listing >>

무료신용도조회 초간단 방법 안내


사실 평소에는 본인의 신용도나 신용등급에 대해 별 관심없는 분들도 많죠. 저도 예전에는 그랬었구요. 하지만, 주택이나 자동차 구입시 또는 생활자금이나 급전이 필요해서 금융상품을 이용하려고 할때 막상 아쉬운 것이 바로 이 신용등급인데요. 미리 잘 관리하지 못한건 안타깝지만 뒤늦게라도 잘 관리해서 유지 또는 상승시키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신용도조회를 아주 간단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릴까 합니다. 아는 분들은 많이 아시겠지만 모르는 분들도 많으실거라 생각되는데요. 아주 쉬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용등급을 조회할수 있는 사이트는 몇개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유명하고 또 널리 사용하는 곳이 바로 나이스지키미 인데요. 검색하신 후에 접속하세요.

사이트에 방문한 후에 중간에 메뉴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오른쪽에 있는 무료신용도조회 메뉴를 클릭하세요.

처음에 들어가면 회원용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회원가입을 유도하기 위한 것이겠죠. 비회원으로도 충분히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좌측에 보시면 비회원용 메뉴가 있으니 그 메뉴를 누르시면 됩니다.

주민등록번호 기준으로 4개월 단위로 연 3회 무료로 이용할수 있으니 4개월마다 한번씩 본인의 신용등급을 확인하고 관리하는 것이 좋을것 같네요. 하단에 신청 버튼을 클릭하세요.


개인신용을 조회하는 것이므로 당연히 본인인증은 필수겠죠. 휴대폰/공인인증/아이핀 등의 수단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 공인인증으로 했습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신청내역과 이용안내가 나옵니다. 마지막 단계이니 하단에 서비스 이용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자 그럼 이제 내신용등급을 확인할수가 있는데요. 가장 기본적인 신상정보부터 신용개설정보가 먼저 나옵니다.

그 아래로는 채무불이행 정보, 단기연체내역 등이 나오는데요. 아시겠지만, 채무불이행 정보나 연체내역은 신용도에 가장 치명적이니 항상 신경쓰셔야 합니다.

내려가는건 금방이고 올라가는건 천천히라서 평소에 악영향을 끼치는 요인들이 없도록 하는게 가장 중요하겠죠. 금수저가 아니라면 주택구입 전세자금, 사업자금, 자동차구입 또는 갑자기 급전이 필요할때 금융상품을 이용할수 밖에 없으니까요.


지금까지 무료신용도조회 초간단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우리사회는 신용사회이고 신용도 일종의 재산이니 차곡차곡 높게 쌓아가는게 중요하겠습니다.



This post first appeared on Next Level, please read the originial post: here

Share the post

무료신용도조회 초간단 방법 안내

×

Subscribe to Next Level

Get updates delivered right to your inbox!

Thank you for your subscription

×